최근에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메신저 어플(앱)을 쓰는 비유이 늘어 났습니다. 와츠앱, 라인 등이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카카오톡(KakaoTalk)이 대표적입니다. 과거에는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문자 메시지 기능을 사용했었습니다. 지금도 문자를 보내는 것이 익숙하기 때문에 여전히 쓰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데이터 통신을 통해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어플의 경우에는 수신 확인용 표시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1이라는 문자가 표시되고, 상대방이 읽었을 경우 1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메세지 확인은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를 이용하는 고객끼리라면 문자를 보내면 읽음표시가 나타납니다.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문자 수신확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 기본 화면에서 아래를 보면 메시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말풍선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눌러서 들어가세요. 오른쪽 위에 점 3개 버튼이 있어요. 여기를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메시지 설정 목록이 나옵니다. 첫번째에 있는 [채팅+ 설정]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채팅+ 관리]의 순서로 들어가세요.
채팅+ 관리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서비스 이용자끼리 1:1 채팅 기능을 제공하며 그룹 채팅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용량 파일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핸드폰 OS인 안드로이드 버전이 9.0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메세지 읽음 표시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제 상대방에게 문자를 발송해 보세요. 말풍선 옆에 1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읽으면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