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배민 주문내역 삭제 방법

★§§§§§§★ 2019. 6. 28. 19:50

요즘 핸드폰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앱)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주저 없이 배달의 민족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저는 혼자서 자취를 하고 있는데요. 음식 해먹는 것은 귀찮기 때문에 주로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가게 전화를 걸어서 주문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간단하게 어플을 실행해서 선택하면 주문, 결제, 배달까지 한방에 해결이 되어서 좋습니다.

회원 가입을 통해서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로그인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문했던 내역이 저장되기 때문에 다음에 또 시키고 싶은 것이 있다면 바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불안하기도 합니다. 개인 정보가 빠져나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삭제시킬 수 있는 기능도 없어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결책은 없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아래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민 주문내역 삭제

  • 배민 주문내역 삭제 방법

이제 핸드폰에서 배달의민족 앱을 실행하겠습니다. 자주 이용했던 분이라면 화면 상단에 주소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음식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왼쪽 위에는 가로줄이 3개 쳐져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배달의민족 앱

메뉴 목록이 왼쪽에서 나타납니다. 포인트, 쿠폰함, 장바구니, 주문내역, 찜한가게, 리뷰관리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지사항, 이벤트, 1:1 문의 등이 있어요. 우리는 화면 제일 위에 있는 프로필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닉네임이 적혀 있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탭하면 됩니다.

프로필 들어가기

내 정보 수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닉네임 수정 및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받을 경우 주문정보의 연락처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주문내역을 삭제하고 싶다면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주세요.

내 정보 수정

다시 메뉴 항목으로 들어가면 로그인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주문내역을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해당 버튼을 눌러 주세요.

주문내역 버튼

주문내역이 없어요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상태에서는 모든 주문했던 내용이 저장되고 삭제할 수도 없습니다. 로그아웃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도 똑같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주문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비회원으로 주문한 내역은 30일 동안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앱을 삭제하면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주문 내역이 없어요

만약 로그아웃 상태에서도 주문했던 내역이 남아 있다면 해당 앱 자체 설정(안드로이드 혹은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데이터 및 캐시를 삭제하면 됩니다. 또는 어플을 삭제했다가 재설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