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삼성의 갤럭시와 애플의 아이폰이 가장 많이 보입니다.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는 방법과 무료로 쓸 수 있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데이터는 사용자가 가입한 내용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에 많이 쓰게되면 추가적으로 돈을 내야 합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많이 쓰게되는 작업(게임, 동영상 감상 등)을 할 때는 잠시 꺼놓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을 꺼내시기 바랍니다. 잠금을 해제하시면 바탕화면에 다양한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넘겨서 설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모양은 톱니바퀴처럼 생겼습니다.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데이터를 끄기 위해서는 셀룰러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셀룰러 데이터를 켜거나 끌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초록색으로 되어 있다면 켜져 있는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눌러서 끄시면 됩니다. 이때부터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어야지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든 데이터를 끄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폰의 첫 화면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손가락을 사용해서 홈버튼 위에서 조금 더 위로 손가락을 드래그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설정 창이 나오는데요. 비행기 모양으로 생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것은 비행기 모드로 불리는데요. 모든 데이터 연결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이파이, 블루투스, 나이트 모드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손전등, 알람, 계산기, 카메라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