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탈퇴 및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메모를 자주 하시나요? 자기계발서 책을 보면 메모의 중요성에 대해서 항상 강조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중에서도 꼭 메모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따라하기 위해서 메모 어플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메모 생산성 소프트웨어인 에버노트(Evernote)에 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에버노트 해킹 사태가 발생한 것입니다. 해커가 무려 50만명의 계정을 해킹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저도 계정 메일을 통해서 승인되지 않은 액세스가 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에버노트에서는 해킹 문제 해결을 위해서 4가지 대처 방안을 내놨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단계 인증 설정, 승인 되지 않은 장치 액세스 취소, 계정 접근 이력 확인입니다. 하지만 화가난 유저들은 에버노트 탈퇴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에버노트 비활성화 작업을 해놨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에버노트 탈퇴 방법
저는 에버노트를 주로 스마트폰의 어플(앱)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에버노트 해킹 문제가 발생하면서 바로 접속해서 탈퇴 및 비활성화 작업을 하기 위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안타깝게도 모바일 화면에서는 관련 메뉴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PC로 접속하거나 PC 화면 보기를 통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에버노트 사이트 주소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사이트 주소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Evernote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에버노트 탈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에버노트 해킹 피해가 예상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또는 아이디를 입력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왼쪽 위에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 혹은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세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에버노트 탈퇴, 비활성화 작업을 진행할 계정을 확인하고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계정 설정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왼쪽을 보면 다양한 버튼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계정 요약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안 요약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 설정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탈퇴 작업을 위해서는 계정 상태 부분에 있는 Evernote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계정 비활성화를 위해서는 노트를 모두 삭제하고 휴지통 안의 노트도 비워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과정을 진행하면 에버노트 비활성화 과정이 완료됩니다. 그렇다면 에버노트 탈퇴 작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폐쇄 시키기 위해서는 티켓을 제출하라고 합니다. [Evernote 계정 폐쇄]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접속해서 [티켓을 제출]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비활성화 단계가 반드시 이뤄져야 하며 모든 컨텐츠가 삭제된 상태여야 한다고 합니다. 이후에 검토가 된 후에 이메일 주소 제거가 완료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