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가 되면서 목표가 한가지 생겼습니다. 독서를 꾸준히 한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취미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책 읽기라고 대답했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보느라 시간을 다 보내고 있더라고요.
마음의 양식을 쌓기 위해서 남는 시간에 독서를 하기로 했습니다. 주말이 되면 의식적으로라도 서점에 방문하기로 했는데요.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이 있어서 찾아가면 재고가 남지 않은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하면 좋습니다. 특히 영풍문고에서는 홈페이지에서 재고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한번도 들어가 보지 않았다면 주소를 모르실 거에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주소가 나옵니다.
영풍문고는 우리나라에서 운영되고 있는 서점 중에서도 대형에 속하는데요. 국내 및 서양, 일본 도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해외 주문 도서 서비스와 음반 등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소를 참고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이 화면 제일 위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여러분이 찾고 있는 책의 제목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책 이름을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셔도 되고, 키보드의 엔터키를 눌러도 됩니다.
저는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도서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러 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자신이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책 제목, 저자 및 역자 이름, 발행 년도, ISBN, 판매가 등이 표시되어 있고 수령 가능 날짜도 알려줍니다. 우리는 영풍문고 재고확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미리보기 아래에 있는 영업점 재고 위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국에 있는 영풍문고 매장(지점)이 나타납니다. 가나다순으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각각의 매장에 있는 책의 재고 숫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찾아가고 싶은 매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강남역점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도서의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좋은데요. 간단한 지도 이미지와 구역 이름을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