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반품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귀찮아서 밖에 잘 나가지 않습니다. 집에서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주문하면 택배로 배달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만약 물건에 문제가 있거나 배송 문제가 발생하면 반품을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택배서비스인 우체국 반품접수 및 예약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택배 회사가 있는데요. 빠른 배송과 친절한 서비스 때문에 우체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택배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배송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알려줘서 좋더라고요.
먼저,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에 중간 부분을 보시면 방문 예약 항목이 있습니다. 일반부터 방문수거, 예약 조회 및 취소 등의 버튼이 있는데요. 우리는 반품예약 버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반품접수 절차를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사용하시면 되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아니시라면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비회원으로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관 동의를 하시고, 택배 등기번호와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한 후, 등기 번호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반품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신청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뒤, 받는 사람의 정보도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물품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포장 박스 크기를 중량과 부피 정보를 넣어주시고, 내용물이 무엇인지 적어주세요. 내용품 코드는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금 계산서를 원하시면 발행요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문접수 우체국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넣으시면 됩니다. 요금은 선불과 착불 중에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희망 접수 일자와 시간을 입력하시면 정해진 시간에 기사님이 방문하시게 됩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반품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