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지식인 질문 비공개, 삭제, 수정 방법 2020

★§§§§§§★ 2020. 7. 22. 19:32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네이버의 강력한 서비스 중에 한가지가 지식인입니다. 업계 2위였던 네이버를 단숨에 1위로 자리매김하게 해준 서비스이지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질문을 남기면 전문가가 직접 답해줍니다.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주변에 물어보기 민망한 작은 질문부터 의학, it 등 전문적인 지식까지 모두 무료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씩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받기도 했습니다. 질문 내용 중에 개인정보가 들어가거나 민망한 내용은 나중에 비공개로 변경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검색했을 때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누구나 볼 수 있는데요. 비공개로 설정해서 보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식인 질문 수정이나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지식인 질문 비공개, 삭제, 수정

지식인 사이트 접속

지식인 프로필 바로가기

참고로 모바일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PC 화면 보기로 전환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컴퓨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지식인 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로그인을 완료하면 오른쪽 부분에 내소식과 나의 지식in 등급 항목이 보입니다. 바로 위에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와 프로필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요. 클릭하세요.

나의 질문

나의 질문 목록 보기

사용자의 프로필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왼쪽 아래를 보면 나의 답변과 질문, 친구 등의 정보가 카테고리로 나와 있어요. 자신이 질문한 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나의 질문 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질문 선택하기

지금까지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남긴 모든 질문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총 질문수, 받은 답변수, 질문 채택률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지식인 질문을 비공개로 돌리거나 수정, 삭제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세요.

외부검색허용

지식인 질문 비공개, 삭제, 수정

질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해당 질문의 오른쪽 아래를 보면 점 3개가 찍혀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 보세요. 메뉴가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3가지가 있습니다. 외부검색허용 부분에 체크가 해제되면 비공개로 설정되는 것입니다. 지식인 질문 수정과 삭제를 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답변이 달리지 않았을 때만 지식인 질문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삭제를 할 수 없더라고요.

외부검색허용 부분에서 체크되어 있던 것을 해제해 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외부 검색이 비허용되었습니다. 안내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남겼던 질문이 비공개로 전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