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일본어 자판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윈도우를 배포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입력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설치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만약 다른 나라 언어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참고로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의 경우에도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해야 할 작업은 제어판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목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 즉, 검색 버튼을 누르시고 찾으시면 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리게 되면 다양한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서 보기 기준을 범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3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가운데에 있는 언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날짜 및 시간과 국가별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이 언어 기본 설정 변경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것은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어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일본어로 변경해 보도록 할게요.
▲ 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윈도우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나라의 언어 목록이 나타납니다. 화면 스크롤을 내려서 일본어를 찾으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컴퓨터 일본어 자판 사용을 위해서 입력기 변경을 해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을 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끝 부분에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가 있습니다. 날짜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대부분 현재 설정되어 있는 언어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한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제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일본어가 목록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